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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해지는 방법 19 ( 신진대사 높이기 ) 오늘은 건강해 지는 방법 19 번째 포스팅으로 신진대사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신진대사 의 뜻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간단히 설명 드리고 높이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신진 대사란??? 섭취한 음식을 소화 하는 속도 를 뜻 하는 말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에 3끼 식사를 하는 거 보다 적을량을 자주 먹는것이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좋습니다.식사와 식사의 간격이 길어지면 우리 몸의 굶주림 상태가 길어져서 에너지를 아껴 신진 대사를 떨어뜨립니다. 하루 4~5 번 정도로 자주 음식을 섭취를 하게 되면 반대로 몸이 자주 음식이 들어오니신진대사를 높혀 영양분을 저장하지 않고 에너지로 활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중요합..
건강해지는 방법 18 ( 척추 관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해지는 방법18 번재 포스팅 으로 척추 허리 건강하게 관리 하는 법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척추는 등 한가운데 있는 뼈로 그 안에 척수가 두뇌와 신경을 연결해 주고 있어 우리 몸의중요한 부위 중에 하나 입니다. 태어날때 부터 척추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대부분 바른 자세를 취하지 못하거나 사고로 인해 변형이 되어 통증을 유발합니다. 척추를 관리 하는 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로 걷거나 앉아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 발에 맞는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발건강에도 중요하지만 발에 맞는 신발은 자세를 바르게 하고허리를 곧게 서게 해줍니다.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으면 걸음 걸이도 변하고 그로 인해서 몸의 중심이바뀌면서 척추 과전만증 이나 여러 가지 허리에 통증을 유..
건강해지는 방법 17 ( 발 관리법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겨울 답게 눈이 내리는 아침입니다. 오늘은 건강해지는 방법 17번 째 포스팅으로 발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예로 부터 발은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리우며 발에 우리 몸의 오장육보가 다 연결이 되어 있다고말들을 많이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서 중요한 발 어떻게 관리하는지 지금 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발이 아픈 이유는 여라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많은 이유는 발이 붓기 때문에 발이 아픔 니다.휴식을 취하 거나 잠자리에 들 때는 발을 높이 올리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이 올리면 중력의 영향을 덜 받아 림프액이 다리 쪽에서 빠져나와 다시 순환 하기 시작을 하여 발이 붓는 것을 막아 줍니다. 최소한 심장 보다 높이 들어주는 것이 좋으며 양말 이나 스타킹을 벗고 쉬는..
건강해지는 방법 16 (변비 치료 하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해지는 방법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먹고 자고 싸고 만 잘해도 어느 정도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특히 요즘 사람들 불규칙한 식습관과 무리한 다이어트로 변비로 고생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있다고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변비는 대부분 수분 이나 섬유질이 부족할때 나타납니다. 물과 섬유소가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변이 딱딱하고 말라 있으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권장하는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데 딱딱한 변이 나온 다면 수분 섭취량을 늘려 봅니다. 섬유질은 천연 완하제로 대변의 수분량을 늘려 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섬유질 섭취를 늘리면뱃속에 가스와 복부 팽만을 일으킬 수 있으니 천천히 늘리셔야 합니다. 섬유질 이 많은 ..
건강해지는 방법 15 ( 저혈압 관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해지는 방법 15번 째 포스팅 저혈압 관리법 입니다. 저혈압은 흔한 질병은 아니나 저혈압에 걸리면 약도 없고 순간 훅 가버린다는얘기가 나올 정도로 무서운 질병 중 하나 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도 고혈압과 마찬 가지로 식사 습관이 많이 중요합니다. 저혈압 환자의 경우 식사를 하루에 3끼먹는것보다 적은 량의 식사를 나눠서 여러번 하는것이 좋습니다. 혈당과 혈압을 조절을 할 수 있으며식단은 탄수화물을 낮추고 간은 일반 사람들 보단 약간 짜게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과 마찬가지로 오트밀, 통밀, 보리 등을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혈압은 고혈압과 반대로 카페인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하면혈관을 수축 시켜 혈압을 높혀주는 역할을 합니..
건강해지는 방법 14 ( 혈압 낮추는 생활 습관) 안녕하세요 어제는 건강해지는 방법 14 번째 포스팅으로 혈압 식단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오늘은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다시한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보면 좋을거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운동은 고혈압 치료 뿐 아니라 우리몸의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조깅, 걷기, 수영 이런 유산소 운동을 해야합니다. 일 주일에 3번 정도 해주는것이가장 이상적이며 고강도의 운동 보다는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하여 점점 강도를 높혀 꾸준히 하도록해야합니다. 꾸준히 하기를 위해선 동기 부여가 필요한데 친한 친구와 같이 운동을 하거나 가족 이렇게 혼자서 하는 것 보다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해지는 방법 13 ( 혈압 낮추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해지는 방법 13 번째 포스팅으로 혈압 낮추는 법 에대해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식단 조절과 운동만 잘 해준다면 충분히 고혈압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의 하루 식단을 살펴보면 매우 많은량의 나트륨을 섭취합니다.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 주범이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음식에 소금을 최대한 줄여서 조리를 하거나 저염 소금을 사용하여 조리를 해야합니다. 감자튀김, 프렛즐, 등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를 하지 않으며 그러지 못한 상황이라면 구입 시 소금의 함량을 확인 후 구입을 합니다. 정제된 쌀이나 흰 밀가루 보다 통밀 또는 오트밀 등의 곡물을 섭취합니다. 맛이 없거나 식감이안좋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흰쌀 또는 흰 밀가루 섭취를 많이 하고 있..
건강해지는 방법 12 ( 치아 관리 2 ) 안녕하세요 XRP2030 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건강해지는 방법 중에서도 치아관리하는 방법 2 번째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 질을 해줬으면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유지하려면 이에 맞는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잇몸 과 치아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나 녹말 이 많이 들어간 식품들을 될수 있으면 안 먹는 것이 건강한 치아 와 잇몸 을 위해서 좋습니다. 그 이유는 설탕류 들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치아에 달라 붙어 산으로 변합니다. 그로인해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해 줍니다. 거기다 음식물 찌거지 그리고 침이 합쳐지면 치석이 많이 생깁니다. 이를 방지 하기 위해선 설탕과 녹말이 들어간 식품을 최대한으로 줄여서 섭취합니다. 적당량의 물을..